• 2021. 6. 7.

    by. 알짠

    반응형

    청주에 있는 역 중에 가장 활성화되어 있는 역을 꼽으라면 단연 오송역이에요. 

    가까이 세종시 시민들도 많이 이용하는 KTX, SRT 정차역입니다.

    오송역 인근에 오송바이오폴리스 지구를 개발하면서 신축 아파트 분양이 속속 이뤄지고 있어요. 

     

    그중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은 일반 분양이 아닌 민간 임대아파트예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조감도

     

    민간임대아파트란?

    민간건설임대주택이라고 하는데요, 임대사업자가 임대를 목적으로 건설하여 임대하는 주택, 또는 주택건설사업자가 사업계획 승인을 받아 건설한 주택 중 사용검사 때까지 분야되지 않고 임대하는 주택을 말해요. 

    10년 공공임대아파트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공공임대아파트인 만큼 무주택 세대주에, 청약가점이 높은 사람들에게 당첨기회가 주어져요. 

    민간임대아파트는 청약통장, 주택 소유 여부 같은 자격제한이 없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8년~10년 정도 찫한 전세가로 거주 하면서 취득세, 종부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에서 자유롭죠. 

    정해진 임대 기간이 지나면 분양 전환되니 분양가에 매입을 할 수도 있어요. 

    이는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수도 있죠. 

    분양 전환 시점에 책정되는 분양가가 당시 시세를 반영하면 비싼 값에 구축 아파트를 매입하는 셈이 될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오랜 기간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받지 않고 내 집처럼 살 수 있다는 점만 생각하면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장점이고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사업개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사업개요, 홈페이지 자료

     

    전 세대 84제곱미터로 이뤄졌어요. 오송1차 대광로제비앙이 모두 59제곱미터로 이뤄져 있어요. 가족 인원이 좀 많은 세대라면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을 더 선호할 것 같네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입지

     

    대광건영에서 시공하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은 입지적으로 어떤 장점과 단점을 지녔는지 알아볼게요. 

     

    1) 교통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위치, 홈페이지 자료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은 오송역에서 도보 10분이라고 홍보하고 있네요. 

    실제 거리는 어느 정도 될까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에서 오송역 도보거리, 네이버지도

     

    추후에 오송역으로 걸어가는 길이 정비가 되면 더 가까워 질 수도 있지만 현재는 상태로는 가장 가까운 출구까지 1.4킬로미터, 21분 정도 소요가 되는 것으로 나와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보다는 오송1차 대광로제비앙이 역까지는 더 가깝습니다. 준공 시점에 도로가 잘 정비되면 도보 역세권으로 분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오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는 건 굉장히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오송역은 KTX와 SRT가 다닐 뿐만 아니라 세종과 BRT로 연결되고, 천안-청주공항간 복선 전철도 예정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추후 오송역 이용률이 더 높아질테고, 오송역 인근은 계속해서 개발이 이뤄질 거예요. 

    세종시에는 역이 하나도 없어서, 이미 세종시 공무원들이 출장을 위해 오송역을 많이 이용한다고 들었어요. 오송역에서 KTX나 SRT를 타면 서울까지 30분 대에 도착한다고 해요. 

    서울세종고속도로가 2024년 완공 예정으로 도로교통도 좋은 편입니다. 

     

     

     

    2) 학군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이 위치한 곳은 제2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바이오폴리스 지구예요. 

    신규 개발 중인 택지지구라 아직 학교가 없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오송초등학교는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하기 어려운 위치예요. 아마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입주 시점에는 근방에 초등학교 중학교 예정부지에 학교가 개교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렇다면 학교는 매우 가까운 편이에요. 

     

    학교를 보내기 좋은 곳은 오송역 위쪽, 호수공원 인근에 있는 아파트들이에요. 준공한 지 10년이 지나 구축이 되어가고 있네요. 오송역 호재로 이미 가격이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보내기 좋은 아파트는 5BL 제일풍경채와 더불에셋에서 분양하는 4BL이 되겠어요. 

     

    3) 생활인프라

     

    생활인프라 역시 예정된 분양아파트가 모두 입주하는 시점이 되어서야 많이 조성될 것 같아요. 현재는 오송역 위쪽 호수공원 인근에 생활이 훨씬 편리합니다. 오송역의 위치는 청주시내와 세종시 사이예요. 그래서 세종시의 인프라를 이용하는 사람도 많고, 청주 시내로 쇼핑을 가는 사람도 많을 거예요. 

     

    오송역 인근에 대형 전시컨벤션 센터인 '오송컨펙스'를 건설 중이에요.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공동투자한 이 전시관은 축구장 5.7개 크기로 '화장품뷰티엑스포'와 같은 행사를 통해 '오송'을 브랜드화 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해요. 

     

    오송컨펙스 조감도, 충북도 자료

     

    오송컨펙스가 완공되면 이 주변으로 상업 시설도 많이 발달되지 않을까 싶어요. 오송역 인근에 다목적 체육관과 중심상업지구와 어린이 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야말로 상상력으로 인프라를 그려보는 지역이에요. 지금은 아무것도 없지만, 앞으로 더 좋아질 일만 많은 곳. 

     

    4) 직주근접

     

    오송역이 이렇게 많은 개발 호재를 가지고 있는 건 주변에 국가주도로 산업단지가 들어서고 있기 때문이에요. 굉장히 많은 일자리가 들어오는데, 첨단의료, 바이오와 같은 미래 먹거리와 관련된 전도유망한 회사들이 자리할 예정입니다. 현재 오송생명과학단지 입주 기업은 69개소로 대웅제약, 메디톡스, 대한결핵협회, 종근당바이오와 같은 인지도 높은 회사들도 입주해 있어요.

     

    보건복지부 자료

     

    코로나19에 맞서 가장 큰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질병관리청 역시 오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향후 감염병 관련한 연구와 예방을 위해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으면서 더 커지겠죠. 

    가까이 오창에는 방사광가속기가 예정되어 있어서 13만 명 이상의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일자리가 많으니 오송역 인근에 주거시설이 더 많이 필요해진 거예요. 입주 물량이 상당히 많지만 앞으로 산업단지와 일자리 규모를 생각했을 때 넘치는 공급은 아닌 것 같아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임대료

     

    입지로는 부족함이 없어 보여요. 그럼 임대료는 얼마로 책정될까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모집 공고는 6월 예정이에요. 하지만 계속 공고일이 미뤄져 왔기 때문에 6월이 다 가기전에 모집을 시작할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기다리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입지적 장점은 물론이고, 전매가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오송1차 대광로제비앙도 이미 상당히 높은 프리미엄으로 거래가 되고 있어요. 

    (8천만원 대까지 거래가 되었다고 해요)

    분양권이 아니라 임대 권리임에도 인기가 많습니다. 

    8년 후 분양이 전환되는 조건에 세금 걱정 없이 거주와 투자를 모두 잡을 수 있다는 점!

    실거주를 원하지 않는다면 언제라도 입주권을 팔 수 있어요~

    8년 후의 분양가가 리스크라면 리스크겠어요. 

     

    오송1차 대광로제비앙의 임대 조건 부터 살펴볼게요. 

    오송1차 대광로제비앙 임대료

    청주에 있는 신축 아파트 전세가 1억 5천은 아예 찾아볼 수가 없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있는 임대료예요. 

    2차는 평형이 더 큰 만큼 임대료가 이보다는 높을 거예요. 

    그래도 현 신축 전세 시세 보다는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두에게 기회가 있는 만큼~ 

    실거주를 원하는 분이나 투자를 원하는 분들이 많아 경쟁률이 상당히 높을 것 같아요. 

    참고로 1차의 경쟁률이 69대1이었습니다. 

     

    오송2차대광로제비앙 임대보증금이 공개됐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모집공고와 청약방법까지 살펴보세요.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청약 접수 방법

    오송역세권에 들어설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에 대한 관심이 아주 많았는데요. 2021.06.07 - [경제적 만족/부동산 공부] - 전매가능한 민간임대아파트, 오송2차 대광로제비앙 오늘 6월 18일부터 접수를

    senilife.tistory.com

     

onload="setTargetTo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