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미래학자이자 구글 엔지니어링 책임자인 레이 커즈와일은 하루에 영양제를 100알이나 먹는다고 합니다. 영양제에 쏟는 돈만 한 해에 11억원이나 된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1948년 생임에도 불구하고, 20대 청년처럼 에너지 넘치게 일하고 있습니다.
레이 커즈와일은 「특이점이 온다」를 집필했어요. 그가 말하는 특이점은 인공지능이 인간의 지능을 초월하는 시점이에요. 2045년까지 나노공학, 로봇공학, 생명공학의 발전 덕분에 인간의 수명을 무한히 연장시킬 수 있게 되고, 인공지능이 인간과 같은 지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다소 황당한 주장일 수도 있지만 문서판독기, OCR, 음성인식기, 시각장애인용 음성변환기, 신디사이저 등을 발명한데다 MIT 출신의 뛰어난 공학자인 그의 말을 쉽게 무시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 같아요.
어쨌든 디지털시대의 천재인 그는 자신이 말한 2045년까지 살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을 하고 있어요. 운동과 건강식, 앞서 말한 약물의 힘까지 빌리고 있죠. 심지어 30대에 당뇨병에 걸렸는데 완벽에 가까운 식단조절과 약물투여, 운동으로 당뇨 증세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이쯤되니 레이 커즈와일이 먹는 약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레이커즈 와일 영양제'로 검색해도 아주 많은 약들이 나옵니다. 그중에 그가 필수적으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로 꼽은 코엔자임Q10이 궁금했습니다.
코엔자임 Q10의 기능이 뭐죠?
코엔자임Q10은 세포활동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ATP를 합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말이 너무 어렵네요. 화장품에서 코엔자임 Q10을 많이 보기는 했습니다만...
우리 몸에는 수많은 세포가 있는데 모두 제기능을 하려면 충분한 ATP(Adenosine triphosphate) 공급이 필요하다고 해요. 코엔자임 Q10은 바로 이 ATP를 생성시켜줘요.
그래서 나타나는 효능은
피로 회복
심혈관 건강 유지
몸에 유익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준 유지
노화 방지
정자 운동력 증가
잇몸 건강
암 예방
우울증 개선
레이 커즈와일이 왜 빠뜨리지 않고 먹었는지 알 것 같네요.
우리 몸에 에너지를 만들고 심혈관 건강과 면역체계 강화까지 한다니.
심근경색 가족력이 있는 레이 커즈와일에게는 꼭 필요한 약이에요.
그리고 저 역시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이참에 좀 찾아서 먹어보려 해요.
코엔자임 Q10은 어떻게 섭취하죠?
코엔자임Q10, 그러니까 코큐텐이 들어 있는 음식은 쇠고기, 계란, 생선, 시금치, 브로콜리, 발아, 식물성 기름, 간이나 심장 같은 육질입니다. 듣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식품들이 많이 있네요. 하지만 식사만으로 충분히 섭취하기는 어렵대요. 생선에 2.7mg, 소고기에 3mg 이런 식이거든요. 그래서 약으로 먹어야 해요. 보통 하루에 100mg을 권장하는 것 같습니다.
코엔자임Q10 영양제 대부분이 하루 100mg으로 표시되어 있거든요.
찾아 보니 식약처 고시 기준이 100mg이라고 합니다.
어느 회사의 코엔자임Q10을 골라야 할까요?
어지간한 제약사, 영양제 회사에는 코엔자임 Q10이 다 있네요. 이럴때 정말로 곤란하죠.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하는지... 도통 모르겠어요.
블로그 복용 후기를 찾아봐도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쓴 후기가 많습니다.
각 제약사 제품 소개나 블로그 후기나 별 다를 바가 없어요.
아는 약사의 추천을 한번 받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일단 이전에 먹어본 영양제 회사인 솔가와 세노비스에 호감이 있는 상태인데요.
어떤 회사, 혹은 어떤 조건의 코엔자임 Q10이 좋을지 알아올게요.
흡족한 답을 못 듣는다면 제가 직접 선택해서 복용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드시고 계신 분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심 넘넘 감사드려요~~
---- 후속 포스팅 -----
'건강한 몸과 정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빨간 고무대야 쓰면 '중금속' 김치 (0) 2020.12.21 늙은 세포를 젊은 상태로 돌이키는 역노화 기술 (0) 2020.12.20 자녀의 독립후 찾아오는 빈 둥지 증후군 (0) 2020.12.16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지는 브레인 포그 (0) 2020.12.12 불면증 치료에 사용되는 졸피뎀 (0) 2020.12.11